넷플릭스 동시접속 기준
넷플릭스를 이용하다보면 화질이나 비용 때문에 넷플릭스 프리미엄 요금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동시접속이 4명?4기기?까지 되기 때문에 다소 저렴하지만 좋은 화질로 영화나 드라마를 즐길수가 있습니다.
계정공유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를 겪게 되는 경우를 볼수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넷플릭스 계정은 다른 디바이스 사용중 입니다.", "현재 계정에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너무 많은 디바이스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이런 오류 메세지는 바로 넷플릭스 동시접속 기준 때문에 발생되는 오류로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고 계십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넷플릭스 동시접속에 대해서 알아보고 왜 이런 메세지가 뜨는지 아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동시접속 요금제
동시접속을 알기위해서는 요금제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아야 하는데요. 넷플릭스 요금제를 살펴보면 베이식은 1명, 스탠다드는 2명, 프리미엄은 4명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차이가 많지 않기 때문에 4명이 이용할수 있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많이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동시접속 기준
정리를 하자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4명이서 사용하다고 가정하면 4명이 각각 1개의 디바이스를 이용하면 넷플릭스를 즐기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4명중에 누구라도 2개의 디바이스(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 등)를 이용해서 넷플릭스 보게 된다면 한명은 넷플릭스를 볼수가 없게 됩니다.
결국 넷플릭스 동시접속 기준은 인원이 아니라 디바이스 기준으로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며 계정공유를 할때 강조해야 할 부분이 하나의 디바이스에서만 시청을 해주고 다른 디바이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로그아웃을 해서 완전히 종료한 다음 이용을 하게끔 강조를 해야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동시접속 허용인원 초과하면
많은 분들이 궁금하시는게 접속인원 초과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기존에 접속했던 기기나 인원들은 끊기지 않으며 이후 다른 분들이 접속할때는 더이상 접속할 수 없다는 메세지창을 확인하게 됩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고객 센터에 직접 문의를 할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넷플릭스 한달 무료 정책이 종료되면서 다른사람들과 계정을 공유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이부분도 넷플릭스에서 제한을 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명확한게 나온건 없지만 넷플릭스 동시접속 정책은 "가족 구성원이나 동거인"만 허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