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모바일

아이폰 유심 빼는법 유심칩 빼기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9. 25.

 

아이폰 유심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간단할수도 있지만 처음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나 유심핀이 없는 분들은 당황할수가 있는데요. 각 아이폰별 유심트레이 구멍 위치와 유심핀이 분실 되었을 경우에 대비해서 어떻게 하면 아이폰 유심칩 빼기를 잘 할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이폰 유심 빼는법

     

    아이폰 유심을 빼려면 기본적으로 유심핀이 있어야 합니다. 통신사에서나 처음 살때 같이 동봉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핀을 사용하면 꾹 누르기만 하면 유심칩을 볼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유심핀이 없다면 다이소에 가서 유심카드 어댑터 팔 때 같이 사면 저렴하게 구매를 하거나 쿠팡배송으로 빠르게 배송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것도 없다면 집에 있는 물건들로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유심 빼는법 유심칩 빼기

    (아이폰13 유심칩 구멍)

     

     

    1. 먼저 유심칩이 꽂혀 있는 유심트레이 구멍을 찾아봐야 합니다. 아이폰별로 왼쪽 아니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제가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들은 전부 오른쪽에 있었습니다. 자 구멍을 잘 살펴보세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이폰 유심 빼는법 유심칩 빼기

     

    2. 유심트레이 구멍을 찾았다면 아이폰 유심 빼는 법 절반은 왔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여기서 유심핀을 가지고 누르기만 하면 쏙하고 빠지는 걸 볼수가 있습니다. 유심핀을 가지고 구멍을 꾹 눌러주세요. 단 너무 강하게 누르면 안됩니다. 기기가 손상이 될수도 있지만 핀 자체가 약해요.

     

    아이폰 유심 빼는법 유심칩 빼기

     

    3. 유심을 교체하고 다시 넣어줍니다. 유심칩을 넣을때 앞뒤를 잘 보셔야 합니다. 어떻게 넣는 지 그림으로 살펴보실게요. 

     

    아이폰 유심 빼는법 유심칩 빼기

     

    4. 유심을 빼고 다시 넣을 때 재부팅을 해주면 인식이 잘 되고 재부팅을 하지 않아도 인식이 대부분 되실겁니다.

     

     

    ※ 아이폰 4부터 아이폰 11까지는 유심 트레이가 오른쪽에 있으며 아이폰 12, 아이폰13은 왼쪽에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대부분 오른쪽 측면에 있는데 하단부분에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유심핀 대신 사용할수 있는 물건

     

     

    집에 있는 바늘이나 압정, 옷핀도 되고 스템플러나 샤프도 됩니다. 집에 귀걸이가 있다면 얇은 귀걸이로 꾹 눌러주셔도 되겠습니다. 샤프의 경우 얇은게 있고 두꺼운게 있는데 얇은 샤프는 가능 두꺼운건 불가능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유심칩을 거의 교체할일이 없는데 유심칩이 고장나지 않는 이상 핸드폰을 교체하여도 그대로 사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