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페이스북

페이스북 가입방법 계정 만들기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6. 9.

페이스북 가입방법

 

 

미국에서 시작한 유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Facebook)은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기존 싸이월드와 상당히 유사한 성격을 띄고 있습니다. 발전이 없었던 싸이월드와 달리 페이스북은 우리에게 있으면 좋은 웹상에서 인맥을 형성 할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로 각광을 받았는데 까맣게 잊고 지냈던 친구들이 가끔 친추를 걸어 말을 걸때면 정말 신기하다는 느낌도 받을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예전과 달리 SNS는 일상속에서 깊숙히 침투해 있는데 카카오톡이 없을때는 전화나 문자로 안부나 소통을 하였다면 카카오톡이 나오고 전화나 문자 대신 카톡으로 많이 소통을 하는것처럼 10대 20대사이에서는 페메로 친구들도 만들고 대화도 한다고 하네요.

 

목차

     

    오늘은 간단하게 페이스북을 처음 접하는 분들 그리고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가입방법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가입을 할때에는 웹사이트 PC로 가입하는 방법과 스마트폰 앱으로 가입하는 방법이 있어서 같이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1. PC버전 페이스북 웹사이트 를 이용해서 가입하는 방법

     

    1) 먼저 페이스북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겠습니다. 바로가기를 통해서 빠르게 이동해주세요.

     

    2) PC 버전으로 가입하는 부분으로 모바일과 살짝 다를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에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 가입방법

     

     

    3) 이름, 성, 휴대폰번호, 새 비밀번호, 생일, 성별, 가입하기를 누르면 되는데요. 모두 채워보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가입하기"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페이스북은 여러개 계정을 보유하는것은 규정 위반에 해당되니까 참고하셔서 1인 1계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4) 이후 보안확인, 데이터 정책 약관, 권리 및 책임 정책 약관, 이치 기반 기능 정책 약관에 체크하고 "가입하기"를 눌러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5) 이메일로 전송된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면서 이메일이 발송되었다는 문구를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메일함에 들어가서 FC로 시작하는 5자리 인증코드를 입력합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6) 최종적으로 계정이 인증되었다는 메세지창을 볼수가 있으며 확인을 누르게 되면 회원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2. 모바일 앱에서 페이스북 가입하는 방법

    1) 모바일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는데 페이스북 앱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페이스북'으로 검색해서 다운을 받도록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으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acebook.katana&hl=ko 

    애플 앱스토어 : https://apps.apple.com/kr/app/facebook/id284882215

     

    2) 실행을 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보이고 하단에 "새 계정 만들기" 버튼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바로 클릭을 해주세요. 아이폰의 경우 사파리 창으로 이동되면서 회원가입을 진행할수가 있는데 성, 이름을 입력후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 가입방법

     

     

    3) 생일 년도, 월, 일을 입력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전화번호또는 이메일로 가입을 할수가 있는데 아까는 이메일로 가입을 했다면 전화번호로 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4) 성별을 입력후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최종적으로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페이스북 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5) 계정이 만드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릴수가 있는데 한번 더 눌러 로그인하기 화면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된 페이스북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핸드폰으로 가입을 했다면 인증번호 절차를 해야 하니까 이부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가입방법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오류 발생시

     

    계정을 만들다 보면 여러가지 오류가 발생이 되는데요. 간단하게 몇가지 가장 많이 생기는 오류 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입 확인 이메일이 오지 않았을 경우

    - 정크 메일함 또는 스팸메일함으로 빠져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올바른 이메일 정보를 입력했는지 확인을 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2) 회원가입시 이름이 거부되는 경우

    - 페이스북은 실명 정책으로 사기 계정 방지를 위해 특정 이름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3) 페이스북 만 14세 미만 어린이가 가입할수 있는 방법은?

    - 페이스북은 만 13세 이상 사용자만 가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어린이는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추천글

     

    출처 가입 홈페이지 :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