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필터 교체~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6. 11.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필터는 2017년에 구입하고 이번이 2번째 필터 교체입니다. 처음에 삼성 공기청정기를 선택한 이유도 다른 공기청정기들은 보통 6개월에 한번 교체이지만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는 2년에 한번 교체라서 필터값을 아낄수가 있다는 점인데요. 이런 장점들로 인해 4년이 되었지만 이번이 2번째 필터 교체가 되었습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필터

 

목차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필터 구매처

     

    1)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는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쉽게 구매를 할수가 있는데요. 먼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2) 상단 [소모품샵] - [에어컨/공기청정기]를 선택해주세요.

     

     

     

    3) 찾고자 하는 품명을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저는 "AX60K5580WFD" 제품으로 해당 품명을 검색을 합니다.

     

     

     

    4) 그러면 공기청정기 필터와 세이버, 탈취필터를 구매할수가 있는데요. 필요한 품목으로 가격을 잘 확인후 장바구니에 담아서 결제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공기청정기 극세사 필터는 18000원, 세이버필터는 58000원, 탈취필터는 59000원이네요.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필터 교체 방법

     

    본격적으로 필터를 교체해도록 할텐데요. 먼저 택배로 받은 Air Purifier filter 필터를 뜯어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나서 준비가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1) 먼저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전면 패널을 열어봅니다. 패널을 양사이드로 잡고 앞으로 땡겨주면 되겠습니다. 그다음 극세사 필터를 빼주세요.

     

     

     

     

    2) 필터 세이버를 빼면 먼지가 많이 쌓여 있는 탈취필터를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 필터를 빼도록 합니다.

     

     

     

    3) 교체할 필터의 봉지를 제거합니다.

     

     

     

    4) 청소가 필요하다면 청소를 해주고 물기는 다 마르고 새로운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필터를 끼워 넣습니다.

     

     

     

    5) 필터 세이버를 넣은 다음 바로 극세필터를 끼워넣어줍니다.

     

     

     

    6) 마지막으로 전면 패널을 끼워넣습니다. 이후 "바이스러필터" 버튼을 3초동안 눌러서 필터교체표시를 제거합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필터는 분리수거가 되지 않는 제품이기 때문에 먼지가 많이 있는 제품을 비닐에 넣어서 종량제 봉투에 쌓아 버리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