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kt 데이터 선물하기 2가지 방법(Y데이터박스, 패밀리박스)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6. 15.

 

kt 데이터 선물 하기는 데이터 많은 분들이 데이터 부족한 분들에게 나눠주는 방법으로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Y데이터박스와 패밀리박스인데요. 패밀리박스는 KT결합가족끼리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으며 Y박스는 친구/가족/여인들과 자유롭게 데이터를 나눠쓰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두가지 방법 모두 KT 통신사 끼리만 데이터를 선물할 수가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 만큼 내용을 잘 확인 후 앱을 설치해서 이용을 하면 좋겠습니다.

 

목차

     

    KT 데이터 선물하기

     

    1. Y데이터박스

     

    kT 5G/LTE 스마트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사람(가족, 타인)이라면 누구나 할수가 있으며 청소년 요금제 혹은 만 18세 이하 고객은 데이터를 나눠쓰기는 안되고 받기만 가능합니다. 즉 18세 이상만 선물하기가 가능하다는 뜻인데 요즘 중 고등학생 사이에서 문제가 되니까 좋은 방법으로 생각이 됩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kT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은 1:1로 주는 기능과 데이턱(1:다수)로 주는 기능이 있으며 데이턱이라는 뜻은 데이터를 한 턱 쏘다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월 최대 2000MB(2GB) 까지 나눔이 가능하며 선물학 ㅣ완료 후 본인 데이터가 500MB 이상일 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Y박스"로 검색을 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t.ydatabox 

    앱스토어 : https://apps.apple.com/kr/app/id1331731129

     

    kt 데이터 선물하기 Y박스

     

     

    2) Y박스 메인에서 MY 데이터를 확인을 할수가 있고 하단 Data Box 항목에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Y박스

     

     

    3) 다수에게 보낼수 있는 "데이턱" 또는 한명에게 보내는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 주소록에서 Y박스 가입 친구 목록을 볼수가 있는데 Y박스가 가입이 안된 친구들은 가입을 해야지만 보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낼 친구를 선택합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Y박스

     

     

    - 월 최대 2000mb까지 보낼수가 있으며 최소 데이터는 100mb입니다. 확인후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취소가 안되며 보낸 즉시 차감이 이루어집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Y박스

     

     

    - 데이터 보내기 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며 비밀번호는 설정에서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Y박스

     

     

    데이턱

     

    - 100mb를 기준으로 보낼 데이터를 설정합니다. 최대 2000mb까지 한도 설정을 할수가 있으며 최소는 100mb입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Y박스

     

     

    - 데이터는 선착순으로 지급이 되며 데이턱 보내기 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진행합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Y박스

     

     

    - 링크가 생성되면 친구한테 전달해서 데이터를 받을수 있게 전달합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Y박스

     

    Y박스에서는 후불충전, 데이터 당겨쓰기 등 그 밖에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2. KT 패밀리 박스

     

    결합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 가족 즉 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으며 결합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 가족들간에 데이터 및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결합대상은 본인 포함해서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그러니까 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녀가 포함이 되며 형제자매 그리고 사위, 며느리 등도 가족범위에 포함이 됩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패밀리박스

     

    KT 패밀리 박스는 데이터 담기, 데이터 꺼내기, 충전하기, 당겨쓰기 등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들끼리 KT 데이터 선물하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 KT 패밀리박스 가족추가의 경우 KT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 [결합정보] - [결합 추가 신청]으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시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KT 패밀리 박스"로 검색을 해서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플레이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t.ollehfamilybox 

    앱스토어 : https://apps.apple.com/kr/app/id921952362

     

    kt 데이터 선물하기 패밀리박스

     

     

    2) 메인에서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내 데이터가 보이며 데이터박스에 있는 데이터를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KT 데이터 선물하기를 하려면 "담기"를 선택합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패밀리박스

     

     

    3) 최대 한도가 2000mb이며 한번 담은 데이터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데이터를 담은 시점부터 다음달 말까지 사용이 가능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설정후 "데이터 담기"를 선택합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패밀리박스

     

     

    4) 담은 데이터를 꺼내는 방법으로는 데이터 "꺼내기" 버튼을 클릭해서 꺼낼 데이터를 설정하고 꺼내기를 진행하면 되는데 꺼낸 데이터는 해당 시점으로 당월 말 소멸이 이루어집니다.

     

    kt 데이터 선물하기 패밀리박스

     

     

    해당 패밀리 박스에서는 포인트도 꺼내쓸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2가지방법으로 KT 데이터 선물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결합이 되어 있는 경우 데이터 박스를 활용하면 좋고 아니라면 Y박스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