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운영체제

윈도우 10 업데이트시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문구가 뜰때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7. 6.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겪는 문제는 다양한데요. 그 중에 하나로 "디스크 컨트롤러 :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업그레이드를 거부하는 시스템을 볼수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업데이트를 잘 진행이 해왔는데 갑자기 이러니까 당황스러울수가 있는데요. 해당 문제는 의외로 쉽게 처리를 할수도 있습니다.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목차

     

    윈도우 10 업데이트시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처리방법

     

    디스크 컨트롤러 활성 파티션 압축 해제하기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 윈도우키 + E)를 눌러서 [내 PC]로 이동합니다. 장치 및 드라이브에서 "로컬 디스크(C:)"를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키를 클릭합니다.

     

     

     

    2) "속성(R)"을 클릭후 하단에 보이는 "이 드라이드를 압축하여 디스크 공간 절약(C)"를 체크해제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

     

    윈도우 업데이트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주는 문제 해결 도구는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많은 문제를 발견하여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 오른쪽 하단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 왼쪽에 "문제 해결"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4)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하지 못하게 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파일 손상 여부 확인

     

    1) 하단 탐색기를 선택해 cmd를 입력하면 명령 프롬프트 앱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아래 내용을 그대로 입력합니다. 해당 내용은 시스템 파일 검사기로 윈도우10에서 시스템 파일 손상을 검사해주고 손상된 파일을 복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3) 누락되었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도구인 src 실행을 통해 손상된 내용등을 복구합니다.

     

    "sfc /scannow"

     

    1번째, 2번째, 3번째 방법 순으로 차례대로 실행을 해볼때마다 증상을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단계에서 해당 증상이 사라지면 굳이 2번째, 3번째 단계로 실행을 안해도 됩니다. 그래도 "현재 활성 파티션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