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멜론 방금그곡 : 지금 이곡 노래가 궁금할때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7. 9.

 

TV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 혹은 라디오를 듣고 있다가 좋은 노래가 나오면 방금그곡 뭐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얼마전에 나혼자 산다에서 출연진이 친구분하고 스콘먹을때 나온 브금이 궁금해서 여기저기 질문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지금 나오는 노래가 궁금할 때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요즘 방금그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유용한 서비스인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멜론 방금그곡

 

목차

     

    멜론 방금그곡

     

    멜론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중에 하나인 방금그곡은 라디오나 TV 프로그램에서 나오는 브금이나 노래들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멜론(Melon)에서 하는 서비스이다 보니까 노래를 찾고 바로 들을수 있기 때문에 멜론을 쓰시는 분들이 자주 이용을 할것 같습니다.

     

     

    멜론 방금그곡 : 지금 이곡 노래가 궁금할때

     

    어떤 서비스인지 확인을 해보도록 할텐데요. 기본적으로 멜론 어플과 스마트폰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PC에서는 멜론 사이트가 아닌 다음에서 확인을 해볼수가 있는데 먼저 어플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멜론"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방금그곡 서비스 이용시에는 이용권이 굳이 필요는 없습니다.

     

     

     

    멜론앱을 다운받았으면 실행을 바로 해주세요. 로그인 그리고 이용권과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을 할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쉽게 접근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서 [전체메뉴]를 선택하고 하단에 [방금그곡]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방금그곡 페이지에서는 크게 실시간 지금 이곡을 알수 있는 방금그곡, 프로그램별로 알수 있는 프로그램, 방송에서 자주 선곡된 노래들을 모아놓은 핫한그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방금그곡에서는 지금 방송중인 프로그램들에서 나온 노래들을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볼수가 있는데요. TV, 라디오 탭으로 이루어져 있으니까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에서는 요즘 핫한 슬의생 시즌2부터 유 퀴즈 온 더 블럭, 놀면 뭐하니 등 프로그램 회차별로 확인을 할수가 있어서 노래 찾기가 정말 좋네요.

     

     

     

    또한 핫한그곡에서는 방송에서 자주 선곡된 노래들을 모아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주에서는 2PM "해야 돼"라는 곡이 많이 방송에서 선보였습니다.

     

     

     

    이용권만 있으면 바로 노래까지 들을수가 있는데.. 없는 경우에도 1분 미리듣기가 가능하니 실제로 맞는 노래인지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다음에서 확인하는 멜론 방금그곡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 웹사이트에서도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바로 다음에서요. 다음 검색에서 "방금그곡", "라디오 선곡표"로 검색을 하게 되면 바로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멜론 방금그곡

     

     

    멜론에서 보던 화면과 비슷하게 실시간으로 티비와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들었던 노래들을 바로바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멜론 방금그곡

     

     

    이제는 더이상 이곡 노래가 궁금할때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방금그곡으로 검색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