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7. 20.

 

KT 기가 인터넷을 신청하고 5년이 지났지만 비밀번호를 한번도 안바꿔서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을 진행해보았습니다. KT인터넷을 처음 설치하고 공유기를 제공 받았을 때 공유기 밑면에 초기 비밀번호를 표시해 주는데요. 불편하지 않으면 크게 바꾸지 않아도 되지만 최근 아이폰에서 보안 이슈가 생겨서 점검할 겸 비밀번호를 재설정 해보았습니다.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목차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부분은 어렵지 않지만 공유기 관리자 홈페이지 접속부터 로그인 계정 그리고 비밀번호, 포맷, 인증 보안 설정, WPA MODE, Encryption Type 암호화 타입 등 여러가지 어려운 용어들이 있기 때문에 이미지를 잘 참고해서 진행하면 되며 KT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아도 찾기, 변경 모두 가능합니다.

     

    1. KT 공유기 관리자 홈페이지 접속

    KT 공유기와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서 "http://172.30.1.254/" , "https://homehub.olleh.com/"로 접속을 합니다.

     

    2.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초기 KT 홈허브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초기 아이디는 ktuser이며 패스워드는 homehub(구형 megaap)입니다.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 아이디, 비밀번호가 계속 틀렸다고 나온다면 공유기 옆면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2초동안 눌러주면 초기화가 진행이 됩니다.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면 다시 초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3. 사용자 계정 설정

    초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변경해줘야 합니다. 사용하려고 하는 아이디와 변경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입력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관리자 페이지 접속 아이디와 패스워드인점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4. GIGA WIFI HOME 화면

    여기까지 왔다면 거의 완료가 되었다고 보면 되는데요. 왼쪽에 보면 상태정보, 간편개통설정, 장치설정 등이 보입니다. 여기서 [장치설정]으로 이동합니다.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5. 장치설정

    장치설정 화면에서는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부터 시작해서 네트워크 관리, 스위치 관리, 트래픽, 보안 기능, 시스템 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무선 관리(2.4GHZ)], [무선 관리(5Ghz)]를 각각 선택해서 설정을 합니다.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6. 무선 관리(2.4GHZ)
    [Home WLAN 접속 설정] 메뉴로 가서 보면 무선 와이파이 이름(SSID)를 변경할 수가 있으며 우리가 변경해야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보입니다. 10자 이상 63자 이하로 입력을 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보안을 좀 강화하고 싶다면 인증 보안 설정에 "WPA-PSK", WPA Mode "WPA2", Encryption Type "AES"로 변경을 하고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7. 무선 관리(5Ghz)

    2.4GHZ 설정하는 것과 동일하게 KT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면 되겠습니다.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방법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할 때 관리자 페이지 접속이 안되는 경우

     

     

    크게 2가지를 통해 살펴봐야 합니다. 와이파이 비번을 몰라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와 PC에 연결을 했는데 접속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먼저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초기화를 진행하거나 유선을 이용해서 공유기와 PC 컴퓨터 본체와 직접 연결로 해결을 할수가 있으며 PC에 직접 연결을 했는데 접속이 안되는 경우에는 공유기에 꽂혀진 랜선을 잘 봐야 합니다. PC에서 모뎀으로 유선 랜선을 연결하는 경우 데스크탑 랜선을 모뎀에서 랜선을 뽑아서 공유기(홈허브)로 변경해서 꽂으면 되겠습니다. 결론 데스크탑하고 모뎀하고 직접 연결 말고 공유기를 통해서 연결을 하면 됩니다.

     

    해당 방법은 컴퓨터로 설명을 하였지만 스마트폰 모바일웹에서도 동일하게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KT 무선인터넷이 연결된 상태라면 조금 편하게 KT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하며 누구나 쉽게 변경이 가능하니까 이미지를 잘 보고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보안 설정이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너무 오래된 공유기를 사용하는 부분으로 교체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