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한번에는 하는방법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7. 25.

 

기존 유튜브는 가수들의 정식 음원이 아니라 일반인분들이 부르는 음악을 커버방식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정식 가수가 음반을 유튜브로 공개하기도 하고 아직 발매하지 않는 음악들도 공개를 하면서 점점 달라지는 환경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멜론이나 지니뮤직등 기존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는 들을 수 없는 커버 음악등을 보유하고 싶을 때는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내용 그대로 유튜브에서 음성 파일을 추출할 때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몇가지 절차만 밝으면 MP3 파일을 내 핸드폰이나 PC에서 볼수가 있는데 지금부터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목차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유튜브 음성파일을 추출하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말고도 사이트로 접속해서 유튜브 주소만 붙이면 바로 다운로드 할수 있는 방법이 있었지만 간편한 만큼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들로 인해 위험한다는 말들이 많이 있었는데 '4K YouTube to MP3'를 이용하면 안전하게 이용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큰거 같습니다.

     

    1. 포털사이트에서  '4kdownload'으로 검색을 하게 되면 PC, MasOS 및 Linux용 무료 및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사이트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음악 파일 뿐만 아니라 동영상 파일로도 추출이 가능한 부분이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습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2. 상단에 언어를 선택해서 한국어버전으로 사이트를 변경합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2. 이후 상단에 Download 메뉴를 클릭을 하게 되면 원하는 MP3 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파일 버전은 4.2.0.4450으로 윈도우, 맥OS, 우분투 설치파일로 각각 다운을 받을수가 있으며 64비트 오프라인 설치, 휴대용, 32비트 온라인, 오프라인, 휴대용으로 나눠서 다운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한글버전을 찾을 필요가 없고 바로 다운을 진행하면 됩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3. 다운로드 받은 4k YouTube to MP3 설치 파일을 바로 실행합니다. 그러면 설치 동의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4. 동의화면이 끝나면 바로 설치 모드로 진행이 되며 최종적으로 완료가 되면 "Installation Successfully COmpleted" 메시지를 볼수가 있습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또는 하단 검색에서 "mp3"로 검색을 하면 바로 찾아서 실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4K YouTube to MP3 간단한 설정

     

    프로그램을 실행후 [도구] - [속성]을 클릭을 하게 되면 오디오 품질(고화질, 높음, 보통, 낮음), 오디오 형식( mp3,m4a,ogg)를 선택할 수가 있고 출력 폴더와 언어를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4K YouTube to MP3 검색 다운로드

     

    사용을 하기 위해서 "키워드로 검색"창에서 유튜브 주소를 복사하거나 검색을 진행하면 되며 유튜브에서 검색하듯이 추출하려고 하는 음원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검색되는 사이트로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검색 이후 여러가지 음원 결과를 찾을수가 있으며 선택하면 재생이 되는 걸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을 할수가 있으며 클릭을 하게 되면 다운로드가 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나오는 음원 이름을 선택하면 재생이 되면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체크되는 표시로 다운로드가 되었다는 걸 볼수가 있습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다운로드 되는 위치는 아까 설정부분에서 출력 폴더 주소를 보면 되는데요. 실제로 들어가보면 파일 용량이 3메가 정도 되는 mp3 파일을 볼수가 있습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4K Youtube to Mp3는 하루에 30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30개가 완료되면 더이상 다운로드를 할수 없는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추가로 다운로드 하려면 활성화 버튼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유튜브에서 음원을 추출해서 유튜브에 다시 올려도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런 프로그램은 개인적으로 소장을 해야 하며 상업적 용도로 사용을 하게 되면 저작권 위반에 걸리게 됩니다. 유튜브에 단순히 보관 용도로 하더라도 광고가 나올수가 있기 때문에 안하는 것이 좋으며 유튜브 편집하면서 유튜브에 올릴 음원을 찾는 분들이라면 저작권 없는 유튜브 음원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는 방식으로 이용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가 걱정이 된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