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운영체제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설치하기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8. 23.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인터넷을 잘하려면 기본적으로 키보드를 익히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타이핑은 머리로 외우는 것이 아니라 손가락이 기억을 해서 자연스럽게 치는게 가장 좋은데요.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은 키보드를 익히는데 최적의 한글,영어 프로그램중 하나이므로 필수적으로 한글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목차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무료 설치하기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윈도우11에서는 타자를 연습할 수 있는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설치를 진행해야 하며 예전에 프로그램을 다운 받았던 분들도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재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한컴 타자연습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검색을 통해서 이동을 할수가 있고 바로가기를 통해서 이동을 해도 됩니다.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링크 : 한글타자연습 바로가기

     

     

    2.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하단에 자료실 옆에 [한컴타자연습]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3. 한컴 타자연습 소개페이지입니다. 한컴타자연습 무료 설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서 진행을 할수가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바로바로 타자연습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구)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되며 온라인에서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윈도우10에서 설치하는 오프라인형으로 해서 진행합니다.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4.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을 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마법사 1단계는 그냥 한번 살펴보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5. 사용권 계약에 대해 조항에 동의를 한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6. 본격적으로 설치 마법사로 진행을 하는데 바로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7. 윈도우 10 한글타자연습 설치 완료를 하였습니다.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사양

    • Windows 8, Windows Server 2012, Windows 8.1, Windows Server 2012 R2
    • Windows NT 10.x - Windows 10, Windows Server 2016, Windows Server 2019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기본적으로 혼자하기로 실행을 할수가 있으며 로그인을 하게 되면 여러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과 같이 타자연습을 할수가 있습니다. 한글 타자연습을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 학생, 어른들 모두 재미있게 타자연습을 할수가 있으며 여러가지 기능을 통해서 재미있게 타자연습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한글 타자연습

     

    • 자리연습 : 글자판의 위치를 익히기 위한 모드로 글자판에 익숙하지 않는다면 자리연습을 통해서 글자판을 익히드록 합니다.
    • 낱말연습 : 단계별로 연습을 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낱말을 입력하여 키보드 자판 연습에 도움이 됩니다.
    • 짧은글 연습 : 입력하는 빠르기에 따라 현재 타수와 최고 타수를 확인할 수가 있으며 속보다 정확하게 글자를 입력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긴글을 선택해서 자유롭게 연습을 할수가 있으며 타자 검정은 5분동안 빠르기를 측정해서 친구들과 게임을 즐길수도 있습니다.
    • 케이크던지기 : 나타나는 적을 물리치는 타자연습 게임입니다. 오븐, 과자상자, 개수대, 냉장고 등 난이도를 확인해서 즐기면 되겠습니다.
    • 해상구조SOS : 태평양, 뉴욕, 북극 이집트 등 글자를 치면서 해양 구조 게임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타자연습을 빠르게 치면 사람들을 구할수 있는 구성이 재미가 있습니다.
    • 친구와 함께 온라인에서 재미있게 즐길수가 있기 때문에 웹버전을 선택하지 않아도 매력적인 프로그램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