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8. 30.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시간에서는 KT 정보이용료에 대해서 확인을 하였는데 비슷한 내용이지만 이번에는 소액결제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결제 사기가 많은 만큼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차단하는걸 강력 추천드리며 KT 소액결제 차단방법부터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

 

목차

     

    KT 소액결제란?

     

    소액결제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만 이용을 할 수가 있으며 KT 회원이 핸드폰을 이용해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정보이용료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튠즈, 유튜브 프리미엄 등 인앱결제를 통한 결제금액이었다면 소액결제는 핸드폰 번호와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되는 금액입니다.

     

    결제방법은 쇼핑몰에서 소액결제로 진행을 하게 되면 핸드폰번호와 주민번호를 이용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인증번호를 입력함으로써 결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소액결제로 결제한 요금은 다음달 핸드폰 요금 청구서에 합산 청구됩니다. 

     

     

    KT 소액결제 이용한도

     

    휴대폰 소액결제 월 한도는 100만원이며 통신요금 미납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월 최대 3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또한 신규개통시에는 이용한도가 4만원으로 제한이 될수도 있습니다. 월 이용한도는 설정에 따라 4만원, 30만원, 50만원, 60만원, 80만원, 100만원 또는 만원단위로 직접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을 안할 때는 차단을 할수도 있습니다. 한도 상향은 통신요금 미납 / 연체이력에 따라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 한도 설정 방법

     

    1. KT 소액결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KT 로밍홈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검색 또는 바로가기를 통해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

     

    바로가기 : KT 마이홈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

     

     

    3.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조회] - [소액결제] 메뉴로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

     

     

    4. 현재 사용중인 소액결제 한도를 살펴보고 KT 소액결제 차단 또는 한도를 변경하려면 하단에 [한도 변경] 부분을 살펴봅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

     

     

    5. KT 소액결제 한도 설정은 4만원부터 100만원까지 가능하며 직접입력 또는 차단도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한도를 선택후 [변경]을 클릭합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

     

     

    6. 소액결제 이용한도 변경전에 관련 동의를 확인후 [한도변경]을 클릭합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

     

     

    7.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한도가 변경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왔다면 [확인]을 눌러 종료합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한도허용 변경 방법

     


    KT 관련글


     

    모바일에서 KT 소액결제 차단 / 한도 설정방법

     

    1. 모바일 마이케이티 앱을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조회] - [소액결제 내역]을 클릭합니다.

    4. [이용한도 상세내역 및 한도 변경]을 선택 해서 [한도변경]을 진행합니다.

     

    KT 소액결제 이용내역 확인

     

    1. KT 마이홈에서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조회] - [소액결제 내역] 메뉴로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이용내역을 확인합니다. 이용내역은 결제기간, 상태, 서비스, 자동결제 검색이 가능합니다. 확인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조회 화면에서는 이용업체명, 이용서비스, 구매상품, 결제대행사 연락처, 결제일시, 금액, 상태, 결제유형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용내역은 최근 1년 내 결제 건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