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8. 27.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구글 원(Gooogle One)이라는 유료 요금제로 이름이 변경되면서 가격 정책의 변화가 있었고 다양한 용량과 가격으로 사용자의 선택이 폭넓어지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구글 드라이브는 동영상이나 사진, 문서 저장이 가능하며 바로바로 문서 작업까지 기능을 갖춘 점도 하나의 선택 요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

 

목차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 계정을 가입하게 되면 누구나 이용을 할수가 있으며 무료,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를 구글원에서 만나볼수가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무료 요금제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

     

    가격 : 무료

    용량 : 스토리지 15GB

     

    기본적으로 제공 되는 혜택으로 예전에는 15GB 정도였으면 넉넉하게 쓸수가 있었는데 요즘은 프로그램 용량도 많아지고 동영상이나 사진 용량 등이 많아지면서 15GB정도는 좀 아쉽다는 느낌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무료로 쓰기에는 괜찮지만 작업을 하기에는 용량이 너무 적다고 생각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베이직 요금제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

     

    가격 : 월 2400원 / 년간 24000원

    용량 : 100GB

     

    베이직부터는 유료 요금제로 월단위로 자동결제를 할지, 년 단위로 선불 결제를 할지 선택을 할수가 있습니다. 용량이 100GB로 넉넉하지는 않지만 쓸만한 정도의 용량이며 구글 전문가와 채팅이나 이메일로 도움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구글 전문가 도움 받기가 쉽지 않는데 이거 좋네요. 또한 최대 5명의 다른 사용자와 요금제를 공유할 수가 있으며 회원을 위한 추가 혜택이 주어집니다. 

     

    추가 혜택은 그때그때마다 다르며 구글 플레이 크레딧, 호텔 특별 가격 등이 주어지는 경우도 있고 현재는 구글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스탠다드 요금제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

     

    가격 : 월 3700원 / 년간 37000원

    용량 : 200GB

     

    스토리지 20GB를 제공하며 마찬가지로 구글 전문가와의 상담, 가족 추가 옵션, 회원을 위한 추가 혜택이 주어지며 베이직 요금제와 용량은 2개정도 차이 나지만 가격은 좀더 저렴하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프리미엄 요금제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

     

    가격 : 월 11900원 / 년간 119000원

    용량 : 2TB

     

    개인적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잘 활용하려면 2테라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보며 핸드폰하고 동기화를 하고자 한다면 요즘 핸드폰 용량이 256GB, 500GB 등 넉넉한 사이즈로 나왔기 때문에 2TB는 있어야 기본적인 동기화는 가능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

     

    그 밖에도 구글 드라이브 가격으로 10TB 59500원, 20TB 119000원, 30TB 178500원의 용량에 따라 책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구글 원) 멤버십 혜택

     

    확장 가능한 공간

     

    용량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언제든지 스토리지 요금제를 100GB, 20GB, 2TB, 10TB, 20TB, 30TB 용량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구글 전문가의 도움 받기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용량 비교

     

    구글 제품 및 서비스 관련해서 구글 전문가와 채팅이나 빠른 이메일 서비스로 도움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가족 추가 옵션

     

    본인 포함 최대 6명과 데이터를 공유할 수가 있으며 가족 단위로 구글 드라이브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위한 추가 혜택

     

    혜택은 딱 정해지지 않았지만 구글 플레이 크레딧, 호텔 특별 가격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현재 주요 혜택은 구글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체험 혜택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가격과 용량 비교를 해보았는데 본인이 결국 선택을 해야 하겠지만 추천하는 구글 드라이브 가격과 용량은 100GB 또는 2TB입니다. 15GB보다는 살짝 많이 사용하고 싶다고 한다면 100GB가 좋으며 핸드폰하고 동기화를 해서 사용한다면 2TB 정도는 있어야 된다고 생각이 되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