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침대 사이즈 규격과 종류 6가지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6. 14.

 

침대 사이즈 규격과 종류에 대해서 궁금 하신가요? 새로운 침대를 구매할 때 가장 고민 되는부분이 침대 사이즈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침대 매장에 가도 점원이 가장 먼저 하는 질문으로 사이즈에 대한 말을 들수가 있습니다. 보통 침대를 선택할 때 혼자 자면 싱글 사이즈, 부부가 같이 자면 퀸사이즈, 킹사이즈 그리고 아이들에게는 슈퍼 싱글 사이즈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대는 한번 사게 되면 쉽사리 교체가 힘든 제품이라 오래 고민하게 되는데 침대를 고를 때는 자신의 수면 습관과 신체 사이즈 그리고 인테리어 환경에 맞는 침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가만히 누워서 자고 신체크기가 크지 않다면 굳이 킹사이즈의 침대를 고를 필요가 없겠죠. 자신의 기준에 맞는 침대를 고르기 위해서는 침대 사이즈 종류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1인용 침대의 가장 기본이 되는 싱글사이즈부터 시작해서 싱글보다 좀 더 큰 슈퍼싱글사이즈 그리고 두사람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좁은 개념의 더블사이즈, 신혼 부부들이 많이 사용하는 퀸사이즈 그리고 가장 넓은 사이즈를 가진 킹사이즈를 들수가 있습니다.

 

목차

     

    침대 사이즈 규격과 종류

     

    호텔에서 많이 볼수있는 더블침대, 트윈침대, 패밀리침대를 구매하고 싶어서 매장에 방문할 때 동일한 용어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더블침대는 말 그대로 2인용 침대를 말하며, 트윈침대는 싱글, 슈퍼싱글, 더블침대를 약간의 간격을 두고 사용 하는 것을 말합니다. 패밀리 침대는 키즈 펜션에서 많이 볼수가 있는데 싱글 침대 + 더블침대로 보시면 될것 같고 프레임이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침대사이즈 종류와 규격이 있기 때문에 어떤 침대를 살지 미리 알고 간다면 침대를 고르는 때 아쉬움이 남지가 않습니다.

     

     

    외국과 체격이 다르기 때문에 해외 제품을 구매할 때는 꼭 사이즈를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은데 특히 키즈 침대의 경우 같은 싱글 사이즈이지만 국내하고 해외 제품하고 다를수가 있습니다. 침대 한국 표준 규격사이즈의 경우 프레임을 제외한 매트리스를 기준으로 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싱글침대는 1000 X 2000, 슈퍼싱글은 1100 X 2000, 더블은 1400 X 2000, 퀸사이즈 1500 X 2000, 킹사이즈 1600 X 2000, 라지킹사이즈는 1700 X 2000입니다. 침대 사이즈 규격과 종류 6가지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침대 싱글 사이즈 (1000 X 2000) Single 

     

     

    요즘은 어른 침대보다는 키즈 침대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침대 사이즈 규격으로 키즈 침대의 경우 기존 어른용 싱글 사이즈보다 작은 사이즈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침대 슈퍼싱글 사이즈 (1100 X 2000) Super Single 

     

     

    성인 1명이 잘 수 있는 사이즈로 현대인의 체격을 생각하면 예전처럼 넉넉한 사이즈로 잘수 있는 사이즈는 아닙니다. 중학생 이후 어린이들이 사용하기 좋으며 잠 버릇이 나쁜 아이들은 안전가드를 추가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침대 더블 사이즈 (1400 X 2000) Double 

     

     

    2인용 침대이지만 두 명이 나란히 눕게 되면 체격에 따라 좁게 느껴질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는데요. 성인 남성 혼자 쓰거나 잠버릇이 있는 분들이 쓰기 좋은 침대 사이즈입니다.

     

     

    4. 침대 퀸 사이즈 (1500 X 2000) Queen 

     

     

    침대 사이즈 규격 네번째로 퀸 사이즈의 경우 신혼 부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침대사이즈입니다. 집이 크신 분들은 더 큰 사이즈를 사는 경우도 많지만 소형 아파트의 경우 퀸 사이즈가 적합하겠습니다.

     

     

    5. 침대 킹 사이즈 (1600 X 2000) King

     

     

    침대 사이즈 규격 다섯번째로 옛날 사이즈로 치면 가장 큰 사이즈에 속하는데 편안한 잠자리를 추구한다면 가장 좋은 선택이 될지 모릅니다.킹 사이즈부터는 브랜드마다 사이즈가 약간씩 틀린 경우가 있는데 에이스나 시몬스 침대의 경우 일반 침대보다 사이즈가 작거나 긴 경우를 볼수가 있습니다.

     

     

    6. 침대 라지킹(엑스트라킹) 사이즈 (1700 X 2000) Large King

     

     

    마지막 침대 사이즈 규격으로 국내에서는 퀸/킹 사이즈가 절대적으로 차지하고 있지만 라지킹을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시중에는 잘 팔지 않아서 주문 제작을 할수도 있는데요. 템퍼 침대에서는 엑스트라킹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에이스, 시몬스 침대에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총정리

     

    1. 침대 싱글 사이즈 (1000 X 2000) Single 

    2. 침대 슈퍼싱글 사이즈 (1100 X 2000) Super Single 

    3. 침대 더블 사이즈 (1400 X 2000) Double 

    4. 침대 퀸 사이즈 (1500 X 2000) Queen 

    5. 침대 킹 사이즈 (1600 X 2000) King

    6. 침대 라지킹(엑스트라킹) 사이즈 (1700 X 2000) Large King

     

    그 외 침대 사이즈 규격으로 킹오브킹이라는 사이즈 있지만 대중적인 명칭은 아니고 브랜드에서 자체적으로 불리우는 사이즈라고 보면 되며 라지킹보다 큰 1800 x 2000 사이즈로 정의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내용 : 픽사베이(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무료 모음 TOP 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