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2가지 방법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7. 19.

 

TV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에 나온 연예인 옷이 정말 예뻐보여서 찾아 다니는 경험 한두번씩은 있을실겁니다. 저도 얼마전에 슬의생 시즌2에서 조정석님이 입고 나온 옷에 대해서 궁금해서 여기저기 질문도 하고 주변 지인들까지 물어보고 했었는데요. 예전에는 연예인 옷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도 있었고 어플도 있었지만 요즘에는 저작권 때문인지 그런 사이트나 앱을 더이상 찾아볼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아주 없는건 아니였습니다. 요즘에는 이미지 찾기나 팬이 알려주는 정보를 활용하면 되는데요. 찾고 싶은 연예인 옷이 있다면 2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목차

     

    연예인 옷 정보 찾기 - 네이버 웨일 쇼핑렌즈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신거라 생각이 되는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쇼핑렌즈 확장앱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웨일 쇼핑렌즈 주요기능

    - 원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쇼핑렌즈를 통해 검색하고 비슷한 상품을 찾아줍니다.

    - 사진 한 장만 있으면 물건 찾기가 가능합니다.

    - 내 컴퓨터에 있는 사진 파일도 업로드하여 검색 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합니다.

     

    2.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상단 점 3개 [:]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3. [확장앱]- [웨일스토어]를 클릭합니다. 주소창에서 "store.whale.naver.com/extensions/new"으로 바로 검색해도 됩니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4. 상단 검색창에서 "네이버 쇼핑렌즈"를 검색후 [추가하기]를 클릭합니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5. 팝업창이 뜨면서 확장앱 추가 관련된 내용이 나오면 [확장앱 추가]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완료합니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6.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에 쇼핑렌즈 버튼을 눌러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캡쳐하거나 상단에 쇼핑렌즈 버튼을 눌러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캡쳐하거나 업로드를 진행합니다.(스마트폰에서는 네이버 앱으로 쇼핑렌즈 기능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 마이크 클릭 -> 하단에 모음 클릭 -> 렌즈 -> 쇼핑렌즈)

     

    쇼핑렌즈 사용법

    - 쇼핑렌즈 버튼을 클릭해서 이미지 업로드 또는 사진 캡쳐를 진행합니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아이유님 사진은 저작권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죄송합니다.)

     

    캡쳐할 때는 찾고자하는 옷의 전체 범위를 지정하는 것이 좋으며 마우스 커버로 전체 옷이 잘 나올수 있게 캡쳐합니다. 제가 찾은 옷은 페트병 15개로 만들어진 티셔츠인데요. 바로 블랙야크에서 만든 옷이라는 결과를 얻을수가 있었습니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아이유님 사진은 저작권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죄송합니다.)

     

    7. 결과를 확인합니다

     

    "네이버 쇼핑정보를 활용해서 그런지 연예인 옷정보를 나름 정확하게 찾을수가 있다. 물론 100% 검색 되는건 아닙니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 인스타그램

     

    연예인 옷정보는 일반인들도 궁금해서 검색을 많이 하지만 팬들은 더 궁금해서 검색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태그로 해당 패션정보를 공유하는 팬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에 태그를 활용해서 연예인 옷 정보 사이트를 찾는 방법입니다.

     

    검색어

    이름(그룹)+style

    이름(그룹)+closet

    이름(그룹)+fashion

     

    이 3가지 정보를 알고 있으면 어떤 SNS를 하더라도 비슷하게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1. 인스타그램에서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IUstyle, IUcloset, IUfashion) 이런 식으로 말이죠.

     

    연예인 옷 정보 찾기

     

     

    2. 검색결과에서는 아이디로 검색해도 되지만 태그 검색 결과로 확인을 하게 되면 최신 정보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연예인 옷 정보 찾기

     

    연예인 옷 정보 찾기

     

    인기가 많은 분일수록 팬들이 많기 때문에 공유되는 정보들을 한번에 찾기가 쉽지만 인기가 없는 분들은 찾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옛날에 입었던 옷들의 경우 입었던 날짜를 확인해서 그 근처로 최대한 이동을 한 다음에 검색을 하면 찾을수가 있는데요. 여기저기 물어보는 것보다 이렇게 해서 정보를 찾는 게 훨씬 빠르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트위터로도 비슷하게 검색을 할수가 있으며 아무래도 여자옷은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하는 것이 빠르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2가지 방법을 활용해서 연예인 옷 정보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2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면 지식인이나 팬 카페에서 연예인 의상 관련해서 물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