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페이스북

페이스북 계정찾기 가장 쉬운방법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8. 5.

 

페이스북 계정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페이스북 개인정보 유출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해킹에 대해서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메일과 전화번호가 해킹으로 변경 되었다는 소식을 해외에서 접할수도 있는 만큼 내아이디, 계정 관리에 조심을 해야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도 원래는 안되지만 계정을 여러개 만들었거나 오랜기간 사용을 하지 않아서 옛날 아이디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계정을 찾을려고 하면 최소한 아이디나 전화번호가 제대로 적혀 있어야 하는데요. 둘다 몰라도 자신의 이름만 정확히 알고 있다면 계정도 찾고 비밀번호도 찾아서 다시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확인해보세요.

 

페이스북 계정찾기

 

목차

     

    페이스북 계정찾기

     

    이 페이지에서 아이디도 모르고 핸드폰 번호도 잘 못 입력되어 있는 경우부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주변에 친구 혹은 페이스북 앱을 설치 되어 있는 폰을 빌리거나 새로 계정을 생성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2. 친구나 혹은 새로 만든 계정을 통해 내 프로필을 찾습니다.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쉽게 찾을수가 있으며 새로 만든 계정으로는 사람 찾기 등을 통해서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른 페이스북 기능 궁금하다면


     

     

    3. 프로필에 접속을 했다면 사진 오른쪽에 점 3개가 보이며 클릭을 하게 되면 하단에 프로필 링크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형식은 "profile.php?id=아이디" 이며 때로는 숫자가 보이는 분들도 있고 알파벳과 숫자로 보여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게 곧 계정의 아이디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디를 드디어 찾았네요.

     

    페이스북 계정찾기

     

     

    4.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을 해서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에 아까 찾은 아이디를 넣고 비밀번호는 입력안하고 바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5. 그러면 "~회원님이 아닌가요"라는 문구를 볼수가 있으면서 아래쪽에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버튼이 보이는데요. 클릭을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6. 비밀번호 재설정 창이 나오면서 이메일 또는 핸드폰번호를 대략적으로 알려주는 내용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더 이상 사용할수 없지 않다면 [계속하기]를 눌러 진행을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7. 이메일로 받은 페이스북 6자리 보안코드를 입력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8. 정상적인 과정을 거쳤다면 새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페이스북 계정찾기를 완료할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9.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다면 다른 기기에서 로그아웃, 로그인 상태 유지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로그인 되니까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에 얘기를 해서 페이스북 계정 이메일에 대한 내용을 얘기한 후 액세스권한을 다시 받을수가 있습니다.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해당 내용을 제공하면 해당 이메일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다시 재설정할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