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kcp 결제내역 확인방법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8. 19.

 

kcp 결제내역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결제가 되었다고 보면 이상한 곳에서 결제된 내역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상점이름으로 나오지만 KCP는 PG 결제대행사이기 때문에 "nhn 한국사이버 결제"로 표기가 되고 있습니다. PG사는 신용카드사, 은행, 통신사와 가맹점 사이에서 신용카드 결제 및 지불을 대행하면서 결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업체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kcp 결제내역 확인

 

목차

     

    KCP 결제 내역 확인방법

    일단 "nhn 한국사이버 결제"로 뜨게 되면 무조건 KCP 결제라고 보면 되며 정확히 어떤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되었는지 확인하려면 KCP 웹사이트에서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에서는 확인이 안되며 꼭 PC로 확인해야 합니다.

     

    1. KCP 웹사이트 이동

    KCP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kcp 결제내역 확인

     

    링크 : KCP 웹사이트

     

     

    2. 결제내역조회

    메인에 보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고 상단에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후 [결제내역조회]로 이동합니다.

     

    kcp 결제내역 확인

     

     

    3. 결제내역 정보 입력

    결제내역 조회 화면을 보면 NHN KCP를 통해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화면이 구성되어 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결제수단선택에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휴대폰, ARS, 모모캐쉬,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문화상품권 등을 선택하고 결제정보입력란에 카드번호, 이메일, 승인번호, 결제금액, 거래일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 승인번호가 기억나지 않으면 이메일로 입력을 하면 되며 이메일도 기억나지 않으면 카드사에 문의를 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전해년도 1월 1일부터 조회가 가능하며 앱카드, 간편결제 등의 일부 신용카드 거래 혹은 가상카드번호로 결제가 된경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kcp 결제내역 확인

     

     

    4. 조회 결과

    조회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결제내역 입력정보와 결제정보 조회결과를 얻을수가 있으며 상점명과 연락처, 결제상태, 거래일자 등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결제 거래명세표를 출력할수가 있습니다.

     

    kcp 결제내역 확인

     

     

    여기까지 KCP 결제내역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제내역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전화 : 1544-8867, 상담시간 월~금 09:00~18:00)으로 문의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