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확인하는 방법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8. 25.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을 자다가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와서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글을 통해서 그 답답함을 해소할 수가 있으며 전화번호를 검색해서 상호가 나오면 어떤 내용으로 전화를 했는지 대충이나마 알수가 있기 때문에 스팸을 걸러주는 효과도 볼수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 확인을 해보세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목차

     


    전화번호 관련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확인하는 방법

     

    모르는 전화번호가 걸려왔을 때 총 5가지 방법으로 알수가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의 경우 스팸일 확률이 많으며 010, 02 등 낮은 확률로 아는 사람 혹은 업체에서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02, 010으로 전화왔다고 생각이 되면 꼭 확인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콜 -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스팸번호를 걸러주는 더콜 사이트는 2009년부터 스팸 전화번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화이트 리스트라고 해서 광고가 아닌 것으로 확인된 전화번호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그게 바로 화이트 서비스입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더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왼쪽 "검색할 전화번호를 입력하세요"에서 원하는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되며 최근에 걸려온 전화번호중에 궁금했던 전화번호인 "1544-****"으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고객센터라고 확인이 되는걸 볼수가 있으며 현재 더콜에 등록된 화이트 리스트는 총 7만8천건으로 왠만한 번호는 검색이 된다 보면 되지만 새로운 신규 전화번호는 검색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바로가기 : 더콜

     

    kt114 on -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모든 통신사 유/무선 전화번호를 통합 안내하고 있는 114 번호 안내는 국내 유일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로 kt is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누적 등록수가 10,604,993건으로 어마어마한 전화번호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거의 모든 것이 다 검색이 된다고 보면 되며 메인 화면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되며 동일하게 "1588-****"으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지도와 홈페이지 그리고 전화번호 주소를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없는 번호의 경우에는 상단에 "전화번호 묻고답하기"를 통해서 문의를 할수가 있으며 최근에도 답변을 잘 달아주기 때문에 답변율은 좋다고 보여집니다.

     

    바로가기 : KT114 on

     

     

    뭐야 이번호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2012년에 출시된 뭐야이번호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폰 앱에서 사용을 하면 전화가 올때 누구인지 바로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뭐야이번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모르는 번호가 궁금할때 검색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동일하게 "1588-****"으로 검색을 하면 간단한 검색결과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검색을 할때는 숫자만 입력해야 하며 "-"은 빼고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번호에 대한 평가도 알수가 있는데 싫어요가 많다는 것은 스팸일 확률이 높다는 걸 의미합니다.

     

    바로가기 : 뭐야 이번호

     

    정크콜 - 해외번호도 검색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국내를 포함해서 중국이나 일본 등 해외의 번호를 검색할수가 있는 정크콜은 스팸등 모르는 번호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로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간단하게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등록된 정보가 없다면 사용자가 입력을 통해 직접 넣을수도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사이트로 보면 되겠네요.

     

    동일하게 "1588-***"으로 검색을 하게되면 바로 알수가 있으며 가끔 서비스센터인데 광고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어느정도 검증이 필요한데 이 사이트는 유저들이 만들다 보니까 모르는 전화를 광고로 등록해놓으면 사람들이 오해할수도 있겠네요.

     

    바로가기 : 정크콜

     

    다음 - 전화번호 검색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도 모르는 전화번호를 검색할수가 있습니다. 다음에서 검색되는 정보는 T전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정보를 입력하거나 할수는 없으며 좋아요, 싫어요, 안심통화 정보만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다음에서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으로 검색한다음에 동일하게 "1588-****"으로 검색을 하게 되면 쉽게 해당 정보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 다음

     

     

    네이버 - 발신번호 검색

     

     

    다음 말고도 네이버에서도 제공을 해주는데 네이버는 후스콜에서 정보를 받아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발신번호 검색"이라고 치면 검색 창이 나오고 여기서 검색을 하게 되면 검색결과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웹페이지로 나오기 때문에 보기가 그렇게 깔끔한 편은 아니다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바로가기 : 네이버

     

    구글 -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진짜 검색이 안되는 경우에는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되겠습니다. 구글이 따로 전화번호를 알려주지 않지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웹사이트들에서 정보를 찾아와서 뿌려지기 때문에 왠만한 스팸번호는 다 걸러질수가 있는데요.

     

    방금 걸려온 전화번호로 "1588-****"을 검색을 하니까 쉽게 찾을수가 있으며 070으로 전화 걸려올 경우 구글 홈페이지를 빠르게 켜서 전화번호 검색으로 스팸여부를 알수가 있습니다.

     

    미심쩍은 전화번호로 핸드폰 전화가 걸려온다면 절대 받지 마시고 전화가 끊기면 해당 번호로 검색을 해서 전화를 직접 하는 습관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전화가 걸려올 때 바로 알고 싶으신 분들은 어플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