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다운로드

by 노래하는어른이 2021. 8. 29.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천에서 단양으로 이동하면서 기존 버스 시간표가 달라져서 한참을 기다린 기억이 있는데요. 최근 들어 제천시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여러 사정때문에 시간표가 변동이 되는 경우를 종종 볼수가 있기 때문에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천시 시내버스는 충청북도 제천시를 중심으로 운행중이며 제천교통과 제천운수 업체에서 버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제천시내버스에 공공와이파기 생긴줄 몰랐는데 2019년부터 운영하였다고 하는데요. 홍보 스티커를 잘 보면 비밀번호와 와이파이명을 볼수가 있습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목차

     

    제천 시내버스 요금

     

     

    시내버스 요금은 2019년도에 한번 인상되고 계속 그대로여서 큰 인상이 있지는 않는데요. 제천시 관내와 시계 외 구간(단양.영월)은 요금 산정 방식이 다르니까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기본구간

    일반 1500원, 청소년 1200원, 어린이 750원이며 어린이 할인은 만 6세~만 12세까지이고 청소년 요금 할인은 만 13세 ~ 만 18세까지 적용됩니다. 만 19세 이상 특수학교 재학생은 청소년 요금이 적용되며 학생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100원할인도 됩니다.

     

    시계외 구간

    1km 당 131.82원이 계산이 되며 잘 보일지 모르겠지만 이미지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파일로 보시기 바랍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출처 : 제천시내버스 정보센터

     

    제천시내버스요금-1.pdf
    0.05MB

     

    제천시내버스 환승은 교통카드 사용시 하차후 40분 이내 갈아타면 1회 무료 환승이 가능하며 동일노선은 환승이 안됩니다. 무료 환승시 카드 소지자 1인에 한하며 2인 이상 승차시 카드 소지자 1명만 환승이 가능합니다.

     

     

    제천시내버스 시간표 웹으로 확인하기

     

     

    제천 시내버스 노선은 256개로 확인이 되며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는 제천버스정보센터를 통해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2021년 초부터는 버스운행정보를 카카오버스, 다음지도, 네이버지도에 공개가 되면서 제천 시민이 좀더 편리하게 이용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천시 버스정보센터는 제천시민들이 좀더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제작이 되었으며 노선검색, 승강장 검색, 빠른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QR코드로도 확인을 할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노선검색을 이용하려면 메인 홈페이지 상단에 실시간 버스 정보를 선택합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노선검색 탭을 선택하고 노선번호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확인하려고 하는 제천시내버스 노선을 선택합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이후 해당 노선의 상세정보(노선도)와 노선의 경유 승강장, 운행중인 버스 대수, 위치 등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첫차시간, 막차시간 그리고 운행일, 운행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승강장검색도 마찬가지인데요. 현재 기다리고 있는 승강장 이름을 넣어서 검색을 하게 되면 현재 도착되는 버스 시간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제천시내버스 노선표는 상단에 시내버스 운행정보에서 확인을 할수가 있으며 [노선별 시간표]를 클릭하고 노선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상세화면에서는 노선번호, 기점, 운행횟수, 첫차시간, 막차시간, 노선별 경유지를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제천시내버스 소선별 시간표를 한꺼번에 보려면 배포용 hwp 파일을 확인하면 되겠으며 이미지는 너무 작아서 보기 힘들수가 있습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출처 제천시 버스정보센터
    제천시내버스요금-2.pdf
    1.60MB

    (파일은 2021년 7월 21일 배포용입니다.)

     

    제천시내버스 시간표 앱으로 확인하기

     

    올초부터 카카오 버스 앱에 정보를 제공하였기 때문에 앱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버스앱이 설치가 안되어 있는 분들은 먼저 설치부터 진행을 해야 하겠습니다.

     

    상단 검색에서 시내버스 번호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게 되면 충북 제천시 항목에 제천시 시내버스가 검색이 됩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상세페이지에서 노선도와 실시간 버스 위치를 알수가 있습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정보탭에서는 운행지역, 운행시간, 배차간격이 확인이 되며 경유지 한눈에 볼수가 있습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현재 실시간 위치를 지도로 보고 싶다면 상단에 지도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제천 시내버스 시간표 요금

     

     

    개인적으로 제천시내버스 시간표는 앱으로 보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이 되는데 버스정류장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 방법대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댓글